[2/26] νμ΅μΌμ§ - 6μΌμ°¨ (λμμΈμ΄λ‘ makes me π€―)
π μ€λμ κΈ°λ‘
λλμ΄ 2μ£Ό μ°¨κ° μμλμλ€! μ΄λ² μ£Όμλ UX/UIμ λν μ΄λ‘ κ³Ό λμμΈμ½νΉ λ± λμμΈμ λν μ΄λ‘ κ³Ό μμ¬, νΈλ λμ λν κ°μλ₯Ό λ£κ² λμλ€. μ€λμ 1μ£Ό μ°¨ κ°μλ₯Ό λ€μλλ° μ€μ΅μ ν μ μλ κ°μκ° μλλΌμ λ νλ κ±° κ°λμ..
κ·ΈμΉλ§ UX/UI λμμΈμ΄ μ΄λ»κ² λ°μ ν΄ μλμ§, νμ¬ νΈλ λκ° μ΄λ»κ² λλμ§ μ μ μμλ€.
π‘ μ€λ μ»μ κ²λ€
- UX/UI λμμΈμ λ³μ²μ¬
UX/UI λμμΈμ νμ€μ κ²μ λͺ¨λ°©νμ¬ λμμΈνλ λ¦¬μΌ λ©νν¬μμ μμ΄μ½μ λ±μ₯κ³Ό ν¨κ» λ°λ μ€νμ΄ λͺ¨νΌμ¦, μ‘°κΈ λ 2Dμ μΌλ‘ λ¨μνν νλ«λμμΈ, νμ¬λ μ€νμ΄ λͺ¨νΌμ¦κ³Ό νλ«λμμΈμ μ₯μ λ§μ μ΄λ € λμμΈνλ λ΄λͺ¨νΌμ¦μΌλ‘ λ°μ ν΄ μλ€.
μ΄ κ°μλ₯Ό λ£κ³ νμ¬ λ΄λͺ¨νΌμ¦μ ν΄λΉνλ μμ¦ νΈλ λλ₯Ό λ μμ보μλ€.
- κΈλμ€λͺ¨νΌμ¦(Glassmorphism)
λ°°κ²½μ νλ¦¬κ² νκ³ , μμ±μμ μ¬μ©νκ±°λ μ 리 λͺ¨μ ꡬ/λ°κ΅¬μ²΄ λ± μ 리λ₯Ό μ°μλκ² νλ λμμΈ.
- ν΄λ μ΄λͺ¨νΌμ¦(Claymorphism)
λ¨μνλ 3D μΌλ¬μ€νΈλ μ΄μ μΌλ‘ λ§λ€μ΄μ§ ν΄λ μ΄λͺ¨νΌμ¦ λμμΈ. νλ©΄ μ€ν¬λ¦°μμ κΉμ΄κ°μ μ£Όκ³ λ μ κΈ°μ μΈ μΈν°λ μ μ μΉκ·Όν¨μ λν΄μ€λ€.
- κΈλμ€λͺ¨νΌμ¦κ³Ό ν΄λ μ΄λͺ¨νΌμ¦μ μ΅ν©
- κ·ΈλΌλμΈνΈ(Gradients)
λͺ λ μ λ§ ν΄λ 'κ·ΈλΌλ°μ΄μ ' λμμΈμ κ³Όνκ±°λ, μ΄μ€λ½λ€λ μΈμμ μ£Όμμ§λ§ μ΅κ·Όμλ μ λͺ νκ³ νΉμ΄ν ν€μΌλ‘ μ¬μ©μμ μμ μ μ¬λ‘μ‘λλ€. νΉν κ³Όκ°νκ³ λλ΄ν μμμ νμ©ν μ€λ‘λΌ κ·ΈλΌλμΈνΈλ νΉμ μ μλκ°μΌλ‘ μ€ν 리ν λ§κ³Ό μκ°νμ μ€μν μν μ νλ€.
- λ§μ΄ν¬λ‘ μΈν°λμ (Micro-interactions)
μ¬μ©μμ μμ νλμλ νΌλλ°±μ 보μ¬μ£Όλ λμμΈ. λ²νΌ νλμλ λ€μν μ λλ©μ΄μ μ΄ μΆκ°λμ΄ λ€μ±λ‘μ΄ μμ§μμ 보μ¬μ€λ€.
π κ°μ¬ν μΌ
> μ΄λ‘ κ³΅λΆ νλ€μ§λ§ κ·Έλλ μ΄κ²μ κ² μμ보면μ νλ μ¬λ―Έμμπ
> λκΉμ° λ§λ€μ΄μ€ μλ§β€
π λ°μ±ν μΌ
> μ€λ νμλ³΄λ€ μ¬λ μκ° μ’ λ κ°μ§γ
π λμ λν΄μ μκ² λ κ²
> μ€λ 곡λΆν UX/UI λμμΈμ λν΄μ μ μ΄ λμμΈμ΄ νΈλ λκ° λμλμ§, ν΄λΉ λμμΈμ΄ μ΄λ€ μν μ νλμ§ μμ보λ κ² μ¬λ°λ€!!!
βμμ°¬ ν루 μμ± β