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e-course
스타터 노트
soom_ly
2024. 2. 15. 22:19
- 내가 UX/UI 코스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?
- 저는 산업디자인공학을 전공하면서 제품디자인을 배웠습니다. 그러다가 학부생 때 미디어디자인과의 강의를 들으면서 공모전에 나가게 되었고 Figma로 앱디자인을 하면서 UX/UI 디자인에 관심이 생겼습니다. 졸업 이후 전공을 살릴 수 있는 취업 기회가 많이 없는 것을 보고 배우고 싶은 UX/UI 디자인을 더 배우고자 코스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.
- 내가 이해한 UX/UI 디자이너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?
- 사용자가 제품을 알게 되는 과정부터 사용하는 방법, 구매하는 과정 등 사용자가 제품과 상호작용하는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리서치하고, 디자인을 발전시키는 것이 UX 디자이너이고, 그 이후 디자인된 프로세스에 맞게 시각적인 것을 결정하는 것이 UI 디자이너입니다.
- UX/UI 디자이너의 역할과 비슷한 경험을 해 보았나요? 어떤 점이 유사하다고 생각했나요?
- 산업디자인전공으로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똑같이 사용자 경험을 분석하기 위한 디자인 기법(서비스 청사진, 페르소나 등)을 사용하여 리서치를 진행하고, 시각적인 부분을 결정할 때에 분석한 자료와 생산이 가능한 형태를 찾아내어 3D 작업을 해왔습니다.
- UX/UI 디자이너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? 혹은 보완,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?
- 데스크 리서치나 인터뷰 등 사용자 경험을 분석하기 위한 자료 조사는 좀 더 익숙하게 할 수 있습니다.
- 스킬적인 부분에서는 3D 작업도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인 것 같습니다.
- Figma를 거의 독학으로 배워서 실무에서도 더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배우고 싶고,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코딩 능력을 반드시 키우고 싶습니다. 또한, 포폴을 알차게 채울 수 있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습니다.
- 본 코스 수료 후, 어떤 UX/UI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싶나요?
- 사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고, 개발자와도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UX/UI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.